영문재무제표가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.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외부 정보 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때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. 홈텍스의 표준재무제표 증명에서 영문증명으로 내려받는 방법은 알고 있었는데 이건 법인세 신고를 완료해야 나옵니다. 그리고 법인세 신고한 내용보다 공시한 내용이 더 정확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
전자공시시스템 영문재무제표 조회
▲ 전자공시시스템(DART)에 접속하게 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. 우측상단에 영문으로 변환할 수 있으니 클릭해 주세요.
▲ 전자공시시스템(DART) 화면이 영문으로 바뀐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.
▲ 여기서 XBRL Financial Statements의 XBRL Search를 클릭해 주세요.
▲ 다음과 같이 창이 바뀌는데 이제 회사명을 검색해 봅시다. 검색창을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뜹니다.
▲ 회사명을 영문으로 검색하는데 비슷한 이름이 여럿 떠서 헷갈리네요. 여기서의 영문명은 회사가 XBRL에서 작성한 그대로 뜨기 때문에 생각한대로 검색하면 종목명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.
▲ 한국어 모드로 돌아와서 삼성전자를 검색해 봤습니다. 종목코드를 기억해 뒀다가 다시 조회를 해봅니다.
▲ 다시 조회해 보니 Code 가 동일한 게 있습니다. 해당 회사를 선택합니다.
▲ 금번 사업보고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. 보고서를 클릭합니다.
▲ 한글 사업보고서와 달리 모든 정보가 있는 건 아닙니다. XBRL에서 작성했던 내용만 보실 수 있습니다.